하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완연한 봄을 알리는 봄비가 대구에는 왔네요... 그 대신 차는 엉망진창....
생각을 해보니 마인크래프트를 사고 많은 일들이 생겼네요... 처음에는 생야생을 하고...모드를 하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모드가 차츰 떨어지게 되더군요. 그래서 방황을 하고 있던 찰라... 새로운 세계를 보게 된 것이 바로 이 커맨드 블럭(Command block).... 처음부터 커맨드 블럭(Command block)을 잘 한 것도 아니었고 조그마한 것을 만들때에도 그만큼 오랜 시간이 소요가 되었네요... 그리고 /scoreboard 와 /execute에 대해 많은 자료를 보고 배워보기에는 이 보다 좋은 자료가 없다고 판단을 하네요....
제가 올릴 내용은 Better Pickaxes라고 하는 내용인데요. 이것은 1년전에 나온 자료인데요. 그때 유튜버이신 MrGarretto께서 첫번째로 올리신 자료에서 One Command block을 하나 가져오려고 하네요. 아니 배웠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그분의 Better Pickaxes에 대한 유튜브는 아래에 있네요...
다 알아보기는 어려울 것 같아서 반만 했네요... 이분이 올린 내용에는 곡갱이는 다 사용을 하였지만 전 Test를 하기에 다이아곡갱이와 골드곡갱이에 대해서만 해보았네요...나머지 것은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고요... 일단 이 2개의 곡갱이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복사방지를 해 놓지 않아서 복사를 하셔도 될 듯한데요. 나중에는 복사방지를 해 놓으려고 하기에 파일을 다운 받을 수있게 만들어 놓을게요...자~ 그럼 간략하게 이 파일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다운받을 수 있는 파일
밑에 있는 자료는 위의 텍스트파일의 내용을 적은거네요.
처음에 있는 "INIT:"라고 하는 것은 초기화라는 말뜻의 줄임말인 것 같아서 처음에 어떻게 무엇을 정의 할 것인가를 정하는 것 같아요... 처음줄의 /scoreboard는 golden pickaxe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정의를 해 놓은 것이고, 둘째 줄은 diamond pickaxe의 사용에 대해 정의를 해 놓은 거네요.. Diamond 아이템에 대해 dummy로 지정을 해 놓았네요. dummy는 그냥 자신이 넣고 싶은 숫자만큼 넣는 것....그리고 /tellraw를 사용해서 글을 화면에 출력을 하는 것까지.....
다음에는 # Gold pickaxes 밑에 있는 /execute를 이용해서 golden pickaxe을 최소한 2번까지 사용을 하며(1번이나 2번안에) 금조각을 소환한다는 것이네요. 그 자리에...그런데 왜 Item을 소환하는지는 모르겠지만 Item에 대한 id를 부여해서 금조각을 소환하네요...
그리고 # Diamond pickaxes 밑에 있는 /scoreboard는 Item인 diamond에 1이라는 점수를 부여하는 것인데요...이것은 dummy로 지정을 해 놓아서 미리 점수를 부여해 놓은 것이고, 밑의 /execute는 두개의 /execute로 되어 있고, 이 명령어는 저는 개인적으로 조건식의 한 부분으로 보네요.. 그래서 두개의 /execute를 만족해야지만 다음 단계인 prismarine crystals을 소환하다는 것인데요...diamond pickaxe을 한번 사용하고 diamond가 하나 나오면 prismarine crystals을 소환한다고 보시면 되고, 그 와 동시에 diamond ore에서 나오는 diamond가 사라지게 되는 것이 밑의 /execute라고 보시면 되네요...그리고 마지막 줄은 바로 diamond pickaxe을 0으로 초기화 시키는 것....
그리고 # GOLD PICKAXE, used as a separator for /stats은 마지막 줄인데요.. 이 밑에 줄이 더 있지만 전 두개의 장비만 한다고 생각해서 밑에 것은 없애버렸네요.. 그 밑에 줄은 바로 golden pickaxe의 초기화.... 밑에 있는 /stats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뭐라고 해야 할지 중요한 무엇인가 있는 것 같아요.. 그것은 나중에 알아보면 될 듯하고 지금은 .....이것을 redstone block을 이용하여 무한으로 반복을 하게 되면 블럭을 깨면 아이템이 나오게 할 수 있는 것이네요...
INIT:/scoreboard objectives add BPi_UseGold stat.useItem.minecraft.golden_pickaxe
INIT:/scoreboard objectives add BPi_UseDiamond stat.useItem.minecraft.diamond_pickaxe
INIT:/scoreboard objectives add BPi_isADiamond dummy
INIT:/scoreboard objectives add BPi_stateRusted dummy
INIT:/tellraw @a ["",{"text":"The Better Pickaxes ","color":"gold"},{"text":"module has been installed!","color":"dark_aqua"}]
# Gold pickaxes
/execute @a[score_BPi_UseGold_min=2] ~ ~ ~ summon Item ~ ~ ~ {Item:{id:gold_nugget,Count:1}}
# Diamond pickaxes
/scoreboard players set @e[type=Item] BPi_isADiamond 1 {Item:{id:minecraft:diamond}}
/execute @a[score_BPi_UseDiamond_min=1] ~ ~ ~ execute @e[type=Item,score_BPi_isADiamond_min=1,r=6] ~ ~ ~ summon Item ~ ~1 ~ {Item:{id:prismarine_crystals,Count:1,tag:{display:{Name:"Crushed Diamonds",Lore:["Diamond pickaxes are too","powerful to keep diamonds","intact! Use an iron pickaxe"]}}}}
/execute @a[score_BPi_UseDiamond_min=1] ~ ~ ~ kill @e[type=Item,score_BPi_isADiamond_min=1,r=6]
/scoreboard players set @a[score_BPi_UseDiamond_min=1] BPi_UseDiamond 0
# GOLD PICKAXE, used as a separator for /stats
/scoreboard players set @a[score_BPi_UseGold_min=2] BPi_UseGold 0
/stats block ~-1 ~ ~ set SuccessCount @a BPi_stateRusted
프로그램(Multiple Command Combiner)으로 돌리기 전에 위의 것 처럼 만들고 위의 내용을 MrGarretto님이 만들어 놓은 Multiple Command Combiner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커맨드 블럭(command block)에 넣을 명령어를 만들수가 있는데요...아래에는 그 명령어를 만들어 줄, 그러니깐 텍스트 파일을 넣고 Generate를 하면 커맨드 블럭(command block)에 넣을 수 있는 명령어가 만들어지네요...
이상으로 One Command block을 만드는 것을 배워보았는데요... 이 One Command block은 커맨드 블럭의 구동하기 위한 명령어를 어느정도 알아야지 이 One Command block에 대해 이해를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되네요... 그럼 나중에 다시 뵙도록 하죠.. 바요~~~~~
추신 : 많은 내용을 올리고 싶지만 그러면 너무 어려워 보일 수가 있기에 그냥 간단하게 맛을 보았고.. 천천히 연구해 가면서 익히면 될 듯하네요... 그리고 저도 잘 몰라요.. 진작에 알아봐야 할 것인데... 처음에는 /scoreboard 와 /execute에 대해 좀 더 공부를 해 볼까하다가 찾아간 것이 바로 One Command block이기에 많은 공부가 필요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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