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and Block/Ver 1.13이전

아이템의 이름과 설명을 보여준다({display})

by 하루린 2015. 4. 25.
반응형



하요! 반가워요 하루린입니다.


오늘은 아이템의 이름과 설명을 만들어주는 태그인({display})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 태그는 모든 블럭과 아이템에 사용이 가능한데요. 그럼 그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그 사용법은 이렇게

{display:{Name:?????,Lore:[??????]}} 표기를 해주는데요.. 만약에 전체적으로 표기를 해본다면 저번에 /give명령어의 예시를 가져올게요.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준다(/give)에서 보면 


예시 : /give @p minecraft:planks 30 1 {display:{Lore:[귀하다]}}에서 보면 {display}가 나오는데요. 그 잘 보셔야 하네요.


이 태그를 잘보면 {display:{Name:?????,Lore:[귀하다]}} display:안에 Name:와Lore:의 태그가 있는데요. Name:안에 있는 Lore:의 태그의 칸이 [ ]로 표기 되어 있다는 것을 잘 아셔야 해요. display를 하는데 ???? Name이 있는데, 안에 이런 저런 Lore를 가지고 있다라는 거네요.


나중에 이런 {display} 태그는 많이 사용을 하게 되니깐 잘 배워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아니면 제가 소개드린 MCstacker사이트에 들어가서 연구를 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아차 하나 더 아셔야 할것은 {display}의 {}는 그냥 구분을 하기 위한 칸이라고 보시면 되요, 앞의 숫자와 구분을 하기 위한 칸 표시이네요...

그리고 {display} 태그는 그 안에 {Name}, {Lore} 두개의 태그 말고 다른 태그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해요. 대표적으로 {ench}가 있다는 것이죠.


 바요....그럼 다음에는 좀 더 재미있는 태그를 데리고 오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