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and Block/Ver 1.13이전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준다(/give)

by 하루린 2015. 4. 23.
반응형



하요! 하루린입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주는 명령어를(/give)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 명령어는 버전 1.3.2버전 오래 되었죠. 그때 최초 추가가 되었네요.


사용하는 법은 /give <플레이어> <아이템> [수량(양)] [(아이템)데이터] [데이터 태그]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추가해주는 명령어인데요. 정확히 말하면 그 플레이어가 있는 지점에 아이템 엔티티를 소환하네요.



<플레이어>

플레이어. 보통 닉네임은 긴 경우가 많으니 Tab을 이용하면 되고요.


<아이템>

아이템의 이름을 적으면 되네요.


<수량>

생략하면 1개를 주며, 1~64 사이의 수만 입력이 가능하네요.


[아이템 데이터]

아이템의 데이터인데요. 같은 종류의 블럭이라도 여러 상태가 존재하는 경우가 많는데 이러한 것들을 구별하기 위함이네요. 저번에도 이야기 드린거지만 양털일경우는 그 종류가 많기에 이 번호를 가지고 모든 것을 지정해주네요.


[데이터 태그]

블럭의 NBT 태그이네요.


예시 : /give @p minecraft:planks 30 1 {display:{Lore:[귀하다]}}

자 여기에서 @p는 나중에 알려드릴게요. 다음 시간에 알려드리고 minecraft:planks는 블럭의 이름이고 30은 개수죠. 그리고 그 뒤에 있는 블럭의 태그는 나중에 이야기 해드릴게요....

이렇게 하면 참나무블럭(귀하다라고 적힌) 30개를 가까운 사람에게 준다.



이상 다음에는 @p,@a,@r,@e에 대해 좀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럼 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