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버전의 커맨드블럭은 레드스톤 중계기(Redstone repeater)와 레드스톤 비교기(Redstone comparator)를 사용하여 무한회로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차를 이용하여 전류를 반복적으로 흘려 Hopper(깔대기)의 물건을 반복이동시키서 무한반복회로를 작동시키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런 방법은 반복커맨드블럭(repeat commnand block)과 체인블럭(chain commnand block)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무한반복 장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스코어보드(scoreboard)명령어를 이용하면 더 성능이 좋은 무한반복회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어떻게 처음에 무한반복회로를 만드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는 반복커맨드블럭(repeat commnand block)에 대해 알아봐야 합니다. 이 블럭의 상태가 Unconditional 이고 Need Redstone인 상태에서 앞에 레드스톤블럭(Redstone block)를 놓으면 반복커맨드블럭(repeat commnand block)이 활성화됩니다. 즉슨 Always Active가 된다는 것인데, 그렇게 되면 반복커맨드블럭(repeat commnand block)를 계속 실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반복커맨드블럭(repeat commnand block)에 명령어를 하나 넣어봅시다. /say hi.... 너무 간단한가... 이 상태에서는 Always Active가 아니니 실행이 되지 않을 겁니다. 그리고 Always Active를 하면 바로 hi라고 하는 문장이 아래에 계속 나올 겁니다... 이것은 결국 무한으로 명령어가 실행이 된다는 거고, Always Active에서 Need Redstone로 하게 되면 바로 hi라고 하는 대사가 더 이상 나오지 않게 됩니다.
자! 그럼 다시 알아봅시다. 반복커맨드블럭(repeat commnand block)을 실행시킬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 하나는 반복커맨드블럭(repeat commnand block)자체에서 Need Redstone에서 Always Active로 하는 방법, 그리고 Need Redstone에서 그 앞에 레드스톤블럭(Redstone block)을 놓아서 실행을 하는 방법...
그리고 또 하나의 방법은 그냥 반복커맨드블럭(repeat commnand block) 뒤에 체인블럭(chain commnand block)을 놓고 그 안에 명령어로 /say hi 를 적고 반복커맨드블럭(repeat commnand block)안에는 아무런 것도 넣고 않고 그냥 Always Active나 그 앞에 레드스톤블럭(Redstone block)을 놓음으로써 체인블럭(chain commnand block)안에 명령어를 실행하는 방법이 추가로 있습니다.
위의 세개는 무한반복을 할 수있는 간단한 회로(?)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 가끔적이면 레드스톤 중계기(Redstone repeater)와 레드스톤 비교기(Redstone comparator)을 사용하지 않고 커맨드블럭(commnand block)으로만 만들어 놓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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