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요!!! 하루린입니다.
오랜만에 이렇게 인사를 또 드리네요.
너무 허접한 공포 스토리맵을 만들고는 그것도 프로젝트라고 그만 퍼졌네요. 그러나 저의 연구는 계속 되고, 오늘 이야기 드리는 내용은 제가 아직 data중에 블럭과 엔티티의 종류를 이해를 하지 못했네요.. 그래서 이렇게 하나 만들어 보았네요. 그것은 바로 표지판의 글자를 바꿔보자 입니다.
먼저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blockdata에 대한 명령어 인데요.
/blockdata 이것은 말 그대로 블럭의 데이타 값이 어떻게 된다는 것이고 좌표를 입력해서 지정된 좌표의 데이타 값을 읽어올 수 있네요... 그럼 한번 볼까요...
/blockdata <x> <y> <z> <데이터 태그>
이 명령어는 블럭에서만 사용이 가능해요. 그래서 /blockdata라고 하는데요. 블럭에 대한 데이터를 알아보기 위해서 만들어진것이라고 보시면 되요.(전 그렇게 알고 있음) 자 그렇다면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블럭의 좌표를 알아야겠죠.
/blockdata에 좌표를 입력하고 위치한 블럭의 데이터 태그를 알아보려면 좌표 뒤에 {}, /blockdata 좌표 {}라고 입력을 하시고 버튼을 커맨드블럭에 달아서 실행을 시키면 콘솔 명령어 아래쪽의 기존 출력에 이 블럭의 태그가 나타나내요. 그것이 바로 지금 놓여있는 블럭의 데이타 태그라고 보시면 되고, 이 데이타 태그는 여러 곳에 사용이 가능해요.
/testfor를 이용해서 뒤에 데이터 태그를 입력할 수도 있고 일단 명령어 뒤에 데이터 태그가 들어가는 명령어는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네요.
그리고 하나의 참고 사항은 바로 "표지판은 블럭이다"라는 거네요. 벽에 붙어있으면 모르지만 바닥에 붙이면 블럭이 되네요. 참고는 아래의 사진으로 참고하세요.
그리고 아래에는 변화하는 표지판에 대한 유튜브 동영상을 올려놓았네요.. 보시고 나중에 참고할 수 있으시면 참고를 하셔서 해보시면 될 듯하네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 좀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그럼 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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